본문 바로가기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

당근마켓 거래방법

by song* 2021. 2. 16.

당근마켓 거래방법

요즘 인기가 정말 많은 중고거래 어플이 있죠. 바로 당근마켓입니다. 내 주변의 이웃과 거래한다는 좋은 취지로 시작해 믿을 수 있는 중고거래 플랫폼 1순위로 자리 잡았는데요. 오늘은 중고거래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은 앱 전용 플랫폼으로서 중고나라 등의 사이트와 다르게 앱을 통해서 본인이 설정한 동네 주변 사람들과 거래를 할 수 있어요!


당근마켓 어플

 

 

앱을 통해 이웃과 거래를 함으로써 중고거래의 취약점인 '사기'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당근마켓의 강점이 되어 현재는 월 1200만 명이라는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중고거래 어플이 되었습니다.

 

당근마켓 홈페이지에 따르면 2천200만 다운로드 기록 중이라는데 당근마켓 거래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우선 저는 당근마켓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처음 가입 과정은 이미지가 아닌 글로 설명드린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리며 글만으로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간단하고 쉽게 풀어들이겠습니다.

 

①당근마켓을 다운로드 및 실행해주세요.

②[내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동네를 설정해 주세요.(GPS 기반으로 지역이 확인됨/ 동네만 선택)

③휴대폰 번호 문자 인증으로 가입을 완료해주세요.

④별명 설정으로 거래 준비 완료!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 거래방법은 올라온 물건들을 구경해보셔도 좋고 찾는 물건이 있다면 직접 상품을 검색해 보셔도 됩니다. 저는 예) 에어 팟을 검색해 상품을 살펴봤는데요. 

 

 

▶하트 > 입니다. 마음에 들지만 현재 구매할 수 없거나 애매할 경우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트를 설정해둡니다.

 

가격 제안 불가/가격 제안하기 > 판매자 설정에 따라 가격 제안이 가능한데 제안하기를 클릭해 원하는 가격을 입력하고

제안합니다. (수락한다면 수락한다고 따로 연락이 와요)

 

채팅으로 거래하기 > 적정 가격에 원하는 상품을 찾은 경우 메시지를 보내고 직거래를 진행합니다. 

 

끌올 > 판매자가 밑으로 내려가 있는 해당 게시글을 위로 끌어올리는 기능입니다. 상품이 자주 올라오면 밑으로 게시글이 내려가니 더 많은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끌어올리는 것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직접 당근마켓 거래방법은 앱에 가입해 살펴보신다면 무리없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실 거라 생각이 들며 만약 막히시는 부분이 있다면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그러나 간혹 갖고 싶은 물건이 있고 우리 동네에서 원하는 조건을 찾지 못할 때 당근마켓의 지역 설정이 참 아쉽습니다. 이럴 땐 타지역의 물건도 살펴보고 싶은데요.

하단의 나의 당근을 클릭하고 내 동네 설정을 클릭해 거리를 설정을 변경해 보시거나 최대 2개까지 설정할 수 있는 동네 추가 기능을 활용합니다. 추가 방법은 지역을 입력하거나 현재 위치로 찾기를 클릭해 동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지역 설정이 최대 2개까지 가능한데요. 단 그 지역에 내가 없다면 설정을 한다 해도 채팅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없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그래서 이를 활용하려면 우연히 다른 지역에 있을 때 지역 인증을 받고 거래를 진행 하 실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고 참고용으로만 물건을 봐 뒀다 해당 지역을 방문할 때 거래를 하는 방식으로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단 이런경우는 대부분없겠지만 온라인 상이므로 사기에 주의하셨으면 해요.)

 

지금까지 어플을 통한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해당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