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

어쩌다 사장3 식혜 레시피 (염정아 식혜 만들기)

by song* 2024. 1. 12.

어쩌다 사장3 식혜 레시피 (염정아 식혜 만들기) 어쩌다 사장 3을 통해 공개된 염정아 식혜가 화제다. 

 

사실 염정아 식혜는 어쩌다 사장3가 공개되기 전부터 연예인 동료들에게 선물되며 많은 화제가 됐었다고..! 자세한 내용 알아보자

 

먼저 오나라 인스타를 통해 "어느 날 정아언니한테서 톡이 옴. 정아언니: 나라 안녕! 내가 식혜를 만들었거든? 보내주려는데 주소 그대로지?"라고 인사를 했고 이에 "네? 언니가 만들었다고요? 그거 먹을 수 있는 거예요?ㅎㅎㅎㅎㅎㅋㅋㅋㅋㅋ" 염정아표 식혜를 선물 받게 된 것에 대해 설명했다.

오나라 인스타 사진

이어 오나라는 '오늘 퇴근하고 돌아왔더니 얼레? 너무 맛있는 식혜가 와 있네~ 정아 언니 진짜 언니가 만들었어요?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덧붙였다.

 

최근 이금희도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선물 받아 직접 맛본 염정아 식혜에 대해 "식혜 맛이 특별하다. 단맛이 강하지 않은데 맛있다" 라며 극찬하기도 했다.

 

이에 직접 만들어본 건 아니지만, 조만간 꼭 만들어 보고 싶은 염정아 식혜 레시피를 정리해 본다.

 

어쩌다 사장3 식혜 레시피

어쩌다 사장 3에서 염정아에게 직접 전수받아온 윤경호에 따르면 염정아 식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준비물:찹쌀, 설탕(원당), 엿기름 (아쉽게도 정확한 계량을 보지 못했지만, 찾아보니 윤이련 50년 요리비결 채널에 따르면 엿기름(맥아) 가루 450g 찹쌀 400(두 공기 반~3 공기?) 물 8L(엿기름 갤 때, 마지막으로 끓일 때) 설탕 160g 정도 필요하겠다)

 

1. 먼저 물을 적게 잡아 고두밥이 되도록 밥을 짓는다(식혜 만들 때 밥이 질면 안 된다)

2.(밥을 짓는 동안) 엿기름가루 한팩을 연표 주머니에 넣고 묶어준다

3. 따뜻하게 끓인 물을 부어주고 면포 주머니를 주물러 엿기름물을 우려낸다

4. 완성된 밥을 한번 저어준 뒤 우려낸 엿기름물을 부어준다 (엿기름 속 효소를 밥솥에 부어주면 밥 속의 녹말이 당분으로 바뀐다고 한다)

 

7. 유기농 설탕 한 팩을 밥솥에 함께 넣는다

8. 다음 보온으로 4~5시간 둔다(밥알이 뜨면 완성! 그런데 밥알이 많이 뜨지 않아도 5시간 이상두는 것은 추천되지 않는다. 이유는 5시간이 지나면 식혜가 시큼해지기 때문)

9. 정말 마지막으로 솥에 완성된 엿기름 식혜를 붓고, 엿기름 물을 추가로 넣어 끓여준다(이때 수정이 가능하다) 

 

팁! 보온할 때 엿기름 면포를 함께 넣으면 밥알이 빨리 삭고 소화에 더 도움이 되는 식혜를 맛볼 수 있다

 

 

햇반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한번 참고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