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by song* 2021. 1. 12.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늘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컨디션 조절에 실패해 몸이 아플 수도 있고 여러 전염병에 의해 혹은 갑작스럽게 아픔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실비 신청을 해두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바로 복잡한 청구 과정을 조금 더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토스 어플은 연결된 통장이나 카드 등의 지출, 수입내역을 확인하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고 병원비 돌려받기 역시 그중 하나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해당 앱을 통해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실비 신청 후에도 청구 과정이 번거로워 미루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한 곳이 아닌 여러 회사의 이용 상품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 번거로워지는데요. 이러한 청구 과정을 조금 더 편리하게 만들어 둔 서비스가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1. 토스 앱 실행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토스 앱의 설치 및 실행을 진행해야 하며 실행된 앱의 메인화면 하단의 카테고리 중 전체를 클릭 [전체] - [병원비 돌려받기] - [내 병원비 돌려받기] - [전문가 도움받기] 혹은 [직접 청구하기]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화면을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단 직접 청구하기는 청구할 회사에 따라 제한되여 전문가 도움받기만 가능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본인 정보 등 입력 

직접 청구하기를 클릭하면 이 처럼 가입된 회사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선택한 뒤 본인 정보인 청구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확인 후 뒤 7자리를 입력하고 '본인이 진단받은 내용을 청구할 것인가' 대한 동의 여부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입금받을 본인 계좌를 선택합니다.

 

(이때 토스에 연결된 계좌를 선택해도 되며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3. 청구 사항과 동의 및 서명 

 

다음 발병이나 사고내용을 간단하게 입력 후 필수 약관 동의에 동의 여부를 선택하며 동의한다면 [모두 동의합니다]를 클릭 이후 청구인에 서명을 거쳐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서류 첨부 및 정보 확인 

이동한 화면에서는 진단 내용에 해당하는 서류를 첨부하게 됩니다. 이후 청구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여 확인을 클릭하는데요. 마지막으로는 해당 회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팩스번호를 받아 안내받은 팩스 번호를 입력해야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접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팩스 번호를 모르는 경우 고객센터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구 서류

위에 말했듯 치료나 입원 등 진단 내용에 따라 청구 서류가 달라지므로 해당 내용을 꼭 참고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해당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원치료의 경우 금액에 따라 서류가 달라지는데 10만원 이하일 경우 진료비, 약제비 영수증만 필요하지만 10만원 초과 시 진료비와 약제비는 물론 통원 확인서/진단서/처방전 1종을 선택해 제출하게 됩니다.

 

입원의 경우 약제비, 진단서 혹은 입퇴원 확인서 중 1종 수술의 경우 진단서/수술명/수술일자가 포함된 병원서류가 필요하니 내용을 파악하여 해당 서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100만 원 이하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3일 정도 걸린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이외의 진단 내용에 따른 청구 서류가 궁금하신 분들은 토스 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방법이였습니다. 회사마다 다를 순 있으나 대부분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가능하다 하니 만약 확인이 안 되는 경우라면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셔야 한다 하니 이 부분 역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