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도입과 관련하여 출시일,가격 등의 정보를 알아보게요. 필자는 넷플릭스 1일 요금이 출시 됐으면 좋겠다 생각하던 1인 입니다.
그래서인지 광고형 요금제 도입 소식을 듣고 아쉬웠지만 한편으론 "기업은 기업이구나.. 망하진 않겠네..." 싶었습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광고형 베이식은 이렇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도입 가격은?
베이직 광고 요금제 국내 5500원! 미국에서는 약 1만원(6.99달러) 정도 하지만 국내는 이보다 45% 저렴하게 출시 됩니다. 1만 3500원의 스탠다드 요금제 보다는 60% 정도, 9500원 베이직 요금제보단 40% 정도 저렴한데요.
이외 스펙들도 살펴보니 확실히 저렴하네요!
광고형 베이직 (22년 11월) |
베이직 | 스탠다드 | 프리미엄 |
월 5500원 | 월 9500원 | 월 13,500원 | 월 17000원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1명 까지 시청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1명 까지 시청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2명 까지 시청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4명 까지 시청 |
일부 영화,시리즈 이용 불가 모바일 게임무제한 이용 |
무제한 | 무제한 | 무제한 |
HD로 시청가능 | HD로 시청 (22년 11월) |
풀 HD로 시청 | UHD로 시청 |
광고있음 | 광고 없음 | 광고 없음 | 광고 없음 |
지원되는 디바이스 1대에서 동시에 콘텐츠 저장 | 지원되는 디바이스 2대에서 동시에 콘텐츠 저장 | 지원되는 디바이스 4대에서 동시에 콘텐츠 저장 |
그런데 '광고 있음'에 대해 자세히 알면 가격이 저렴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14초, 30초 길이 두가지의 일반적인 광고 형태로 재생되는데 1시간영 상 기준으로 오프닝 전 ,영상 재생 중4~5분 가량이 재생될 예정입니다.
처음엔 프리미엄 없는 유튜브를 생각하더래도 시작과 중간 에 광고가 재생되고 있으니 큰 불편함이 있겠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넷플릭스 광고형은 유튜브와는 다르게 '건너뛰기 기능' 없을 예정입니다.
이에 사람들은 광고가 많은데 넘길 수 없어 싫다, 콘텐츠가 볼게 없다, 다 좋은데 화질이 마음에 안든다 등등 여러모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필자도 긍정적으로 생각되지 않지만 언제가 한번쯤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글을 마무리 해봅니다.
(그래도 광고지면이 거의 다 팔렸다는 거 보니 광고주들의
호응은 무척 좋나 봅니다. 덕분에 넷플릿스는 5% 상승했다고..?)
이상입니다.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톱 세로줄 울툴불퉁 원인 없애기 (0) | 2022.10.26 |
---|---|
맞춤형 급여안내(복지 멤버십 제도) 가입방법 (0) | 2022.10.14 |
부산 광안리 드론쇼 시간,위치,주차 (0) | 2022.10.13 |
위염증상과 위궤양증상 (0) | 2022.10.12 |
진주 남강 유등축제 불꽃놀이,입장료,주차장 (0) | 2022.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