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고싶어서 작성하는 글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효능)

by song* 2021. 9. 2.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과 효능 입니다. 살을빼기위해, 건강을 위해 오트밀을 구매하셨거나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오늘의 글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트밀 

 

오트밀이란 볶은 귀리를 압착시키거나, 잘게 부순것을 말하는데요. 제가 주기적으로 먹고 있는 식품이긴 하나 오트밀 자체로는 맛이 있지도 없지도 않습니다. 오트밀만 먹는다면 맛이 없다는 표현에 더가까울 수 있겠네요. 때문에 많은 분들 다이어트시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을 찾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우선 미국 타임지가 오트밀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했다고하니 효능을 간단히 먼저 알아볼게요.

 

 

 

 

오트밀 효능 

탄수화물 64.9g/단백질13.2g/지방8.2g/나트륨4mg의 오투밀에는 이런 효능이 있습니다.
오트밀과 말린 베리

  1. 베타글루칸(수용성 식이섬유)성분으로 숙변을 제거, 장노폐물을 배출시켜 줍니다.
  2. 따라서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덕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현미의 3배)
  3. 식물성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살을 뺄 때 근육량 감소를 막아줍니다.
  4.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심장병이나 신장병을 예방할 수있습니다.
  6. 풍부한 아미노산이 간을 보호하는 레시틴 생성을 도와줍니다.

(다만 많이 먹을 경우 복부 팽만 또는 배변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

대표적인 오트밀의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이외도 더 많은 효능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적정량을 잘 조절해서 먹어주어야 하는것같습니다. 오트밀 하루 권장량 40g~50g 으로 오트밀 맛있게 먹는버에는 무엇이 잇을까요? 

 

1. 우유에 시리얼과 함께 오트밀

오트밀 죽

가장간단한 방법으로는 집에있는 그레놀라같은 시리얼에 오트미를 넣어 함께 먹는 것입니다. 제가 주로 챙겨먹는 방식인데요. 여기에 크렌베리와 같이 말린베리종류를 추가해 섭취하면 밑밑한 오트밀에 단맛과 고소함으로 다이어트를 할때도 꽤나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2. 물에 불려먹는 오트밀 죽

오트밀 죽 2

이 역시 오트밀을 먹는 방식 중 하나로, 뜨거운 물에 오트밀을 넣고 전자렌지에 40초정도 돌려 죽처럼 만들어 먹습니다. 

어떤 블로그에서는 오차즈케로 등을 뿌려서 먹기도 하는데, 오트밀의 고소한 맛 자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처럼 무언갈 뿌려먹는 것도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이 될 수있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3.오버나이트 오트밀

오나오 오트밀

오트밀을 맛있게 먹는 법이 꽤나 많은 분들이 드시는 방법은 오버나이트 오트밀인것 같습니다. 밤사이 6시간 이상 오트밀을 불린다는 의미로 오버나이트 또는 오나오 오트밀로 불린다네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트밀을 취향에 맞게 불리시면 되는데요. 우유,아몬드브리즈,요거트 중 하나라를 선택해 바나나, 딸기,블루베리 등을 얹어 밤새 불려 아침에 꺼내드시면 됩니다. 물론 냉장고에 두셔야 합니다. ( 굴이나 메이플 시럽등을 뿌려먹기도 한다네요.

 

4. 요거트에 오트밀

요거트 오트밀 

오버나이트 오트밀이랑도 비슷할 수있겠지만 불려먹는 것은 아닙니다. 그릭요거트에 각종 토핑을 넣고 요거트+ 오트밀 조합으로 기분좋게 섭취해 주면 됩니다.

 

오트밀 쿠키

지금까지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오트밀은 별 맛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음식화 조화롭게 드실 수있습니다. 그러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 맛있게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엔 직접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써브웨이 추천메뉴(꿀조합)

취향대로 먹을 수 있지만 결정이 너무도 어려운 써브웨이 추천메뉴 및 꿀 조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점심으로 써브웨이를 먹으려 하니 '어떤 메뉴를 어떻게 먹어야 가장 맛있게 먹

songisback.tistory.com

 

 

카카오톡 선물 환불 또는 다른사람에게 전달하기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바로 안 쓰는 카카오톡 선물 환불해 돈으로 돌려받거나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궁금하거나 살면서 한 번쯤 필요할 수 있는 꿀팁이니 끝까지 읽어주

songisb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