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

다자녀 대학 등록금 지원(세자녀 이상 전액지원)

by song* 2021. 8. 24.

자녀 수가 많을수록 다양한 복지혜택이 주어지는데요. 내년부터 중위소득 200% 이하의 다자녀가구의 셋째 이상부터 대학 등록금을 전액 지원될 것이 하여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인원

 

*2022년 달라질 등록금 지원사항*

타 기사에 따르면 문대통령이 청년특별대책에서 지원 방침을 거론하며 '향후 예산 편성을 필요로 하거나 법령 개정이 요구되는 정책과 다르게, 2022년 정부 예산안에 이미 반영되어 있어 청년들이 바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하고 중위소득 200% 이하의 셋째 이상 이외에도 기초. 차상위 가구의 둘째 이상 대학생 등록금 역시 지원, 5~8구간의 장학금 지원 금액도 올릴 것이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셋째 대학 등록금 지원 이외에 2021년 다자녀가구에는 어떤 혜택들이 있을까요? 현재 역시 정부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1년 다자녀 혜택 

다자녀, 아이들

다자녀 대학 등록금 주제이니 만큼 현재도 8구간 이하의, 3인 이상의 다자녀 가구에 대해 국가장학금을 최대 연 52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할게요~ 지원 혜택은 다음과 같아요!

 

1) 출산축하금, 신생아의 난청 진단 의료비,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산 장려금 신청,혜택 확인 방법

지자체에 따라 출산축하금을 것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오늘은 출산장려금라고도 불리는 지원금의 신청방법, 혜택 확인, 출산 장려금 가장 많이 주는 곳 등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

songisback.tistory.com

2) 다자녀 가구 주택 특별공급, 국민임대주택 우선공급, 장기전세 주택 우선 공급 등 제도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 어린이집 우선이용, 아이 돌봄 서비스 우선 제공 혜택과 장학금, 학자금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말씀드린 내용)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자격

대학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가장학금 지원을 2021년 2차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과 자격,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songisback.tistory.com

 

4) 전기료(월 전기요금 30%), 도시가스(홈페이지에 표를 확인), 난방비(월 4,000원 지원), 국립수목원 및 국립 자연휴양림 및 국립 자연휴양림 이용대금을 감면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철도운임 할인(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의 코레일 멤버십 회원: 어른 운임의 30% )이나 다자녀 우대카드와 같은 공공요금도 감면이 가능하고요~

 

 

5) 자동차 취득세 감면, 자녀 세액 공제제도, 국민연금 출산 크레디트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취득세는 양육 목적으로 감면 신청을 하는 1대에 대해서 승차정원이 7명 이상 10명 이하인 승용자동차는 면제, 이에 해당하지 않는 승용차는 140만 원 이하까지 면제, 초과할 경우 140만 원을 경감해 준답니다.

 

현재에도 다양한 혜택이 지원되고 있으며 '찾기 쉬운 생활법령 정보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 3명 

지금까지 '중위소득 200% 이하'의 세자녀 이상부터 전액 지원되는 2022년 다자녀 대학 등록금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해당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 확정 내용

20일 정부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을 확정하고, 빠른 시일 내에 바뀌는 요율을 적용할 것이라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낮아지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비롯해 달라진

songisback.tistory.com

 

 

국가장학금 소득분위별 지원금액,계산법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자격 등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8구간 이하의 해당하는 국가장학금 소득분위별 지원금액, 계산법(모의계산)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하

songisback.tistory.com

 


댓글